배너 닫기

교원그룹, 식물재배기와 교육플랫폼 결합 키즈팜 출시

식물 관찰과 수확 체험으로 새로운 자연탐구활동 제시

등록일 2020년01월02일 16시52분 트위터로 보내기

 

교원그릅이 웰스 식물재배기에 교육 플랫폼을 결합한 키즈팜을 출시했다.

 

키즈팜은 식물 관찰과 수확체험으로 자연탐구활동도 도와주는 교육 플랫폼으로, 아이들에게 식물 관찰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춥거나 더운 날씨에도 외부 환경에 상관없이 교실 안에서 식물을 키울 수 있으며, 직접 재배하고 관찰하면서 실내 텃밭이 가능하도록 만든 시스템이다.

 

야외에서 자연탐구활동을 하기 힘든 초등학생들을 위해 실내에서 씨앗을 심고 싹을 트우는 식물을 탐구하는 활동을 개발했으며, 이를 통해 생명의 소중함과 보람을 느낄 수 있다. 또 직접 키운 채소가 성장이 끝나면 수확해 요리하는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한다.

 


[교원그룹 '웰스팜'과 '키즈팜' / 사진제공:웰스팜]

 

이 시스템을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교사 활동 가이드가 제공되며, 아이들이 무농약 채소를 직접 키우고 재배하도록 3개월마다 키즈팜 관리사가 방문해 도움을 준다.

 

교원은 키즈팜 프로그램을 2일부터 전국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을 대상으로 제공하기로 했으며, 약 700여 곳과 사전 계약을 맺으며 본격적인 출시를 앞두고 있다.

 

교원그룹 웰스 관계자는 "그동안 웰스팜 렌탈 고객들에게 무농약 채소를 직접 키우고 먹을 수 있는 재미를 자녀 학습에도 도움이 된다는 의견을 많이 받아왔고, 이것을 계기로 식물관찰과 탐구 프로그램을 교육용으로 개발해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비즈니스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현 기자 (yhkim@koreabizreview.com) 이기자의 다른뉴스
좋아요 0 싫어요 0

대한민국 경영저널신문 코리아비즈니스리뷰Korea Business Review를 후원해 주세요

후원문의 : 010-5544-3673 / 02-3153-7979

후원 아이콘

코리아 비지니스 리뷰

후원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