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용, 기업용 제로페이 결제가 가능한 비플 제로페이 / 사진제공=비즈플레이]
무증빙 경비지출관리 업체 비즈플레이는 제로페이 전용 어플 ‘비플 제로페이’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비플 제로페이는 개인, 기업 제로페이 결제가 가능한 간편결제 앱으로, 개인 제로페이의 경우는 개인 계좌와 연동하여 결제시 자동 출금되며 기업 제로페이는 법인 계좌와 연동되어 자동 출금된다.
사용자는 가맹점의 QR코드 또는 어플 내 바코드를 제시하여 결제할 수 있다. 기업과 기관에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없이 휴대폰으로 결제가 가능해 업무추진비를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관리자는 관리 시스템를 통해 미리 사용자를 등록하고 결제 금액 한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비플 제로페이 앱에 한도금액이 생성되어 가맹점에서 개인용 제로페이처럼 결제가 가능하다. 회계 관리자는 결제 건마다 사용자 앱에 결제금액 한도를 등록할 수 있어 회계사고를 사전에 방지한다.
비플 제로페이에서는 모바일 상품권 구매 및 결제도 가능하다. 온누리모바일상품권, 지역 상품권, 지역화폐 등 다양한 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으며 온누리모바일상품권의 경우 10% 할인 받아 구매할 수 있다.
결제과 환불 내역 등은 실시간 PUSH 알람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알람 제한 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또 업무추진비 결제가 바로 이루어줘 사용자들에게 편의성을 제고한다.
비즈플레이 석창규 대표는 “결제 수수료 절감을 통해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제로페이에 비즈플레이가 참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비플 제로페이는 앱 내에서 개인 및 기업 이용자 모두 사용 가능하고, 모바일 상품권 이용까지 가능해서 사용자 편의성 증진이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