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어도비 XD, 디자인 시스템 구축·관리 간소화

등록일 2019년05월20일 10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어도비는 디자인 시스템 구축과 관리 기능이 간소화된 어도비 XD의 5월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먼저 심볼을 대체하는 구성요소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며, 디자인 작업이 보다 손쉬워졌다. 마스터 구성 요소를 만들어 버튼과 같은 재사용 가능한 요소를 정의하면, 해당 요소의 인스턴스 속성을 변경해 맞춤형 인스턴스를 만들 수 있다. 개별 인스턴스의 모든 변경 사항은 해당 요소에만 제한적으로 적용된다. 반면, 마스터 구성 요소의 변경 사항은 속성이 사용자 정의되지 않은 모든 인스턴스에 적용된다.


에셋 패널을 통해 문서에 사용된 색상, 문자 스타일, 구성 요소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특히 디자인 시스템의 일부로 에셋 패널을 사용해 재사용 가능한 요소 컬렉션을 선별해 다른 팀원과 공유할 수 있다.


‘공유' > '편집 작업을 수행하도록 초대' 메뉴를 선택하면, 사용자가 정의한 색상, 문자 스타일, 구성 요소를 다른 디자이너와 공유할 수 있다. 액세스 권한을 받은 디자이너는 클라우드 문서를 자신의 문서와 연결해 색상, 문자 스타일 및 구성 요소를 활용할 수 있다. 또, 소스 문서를 업데이트하면 액세스 허가를 받은 사용자에게 업데이트 알림 메시지가 전달되고, 문서에 대한 업데이트 수락을 선택할 수 있으므로 모든 사용자가 최신 에셋을 사용해 작업할 수 있다.


색상, 문자 스타일, 구성 요소를 다른 디자이너가 원본 문서에 연결해 재사용하도록 할 수 있고, 개발자들과도 공유할 수 있다. 에셋 패널의 요소를 ‘스티커 시트’로 레이아웃을 작성하고, ‘공유’ > '개발 목적으로 공유’ 메뉴를 차례로 선택하면, 디자인 시스템을 웹에 게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디자이너나 개발자들은 색상 값, 스타일 속성, 다운로드 에셋을 참조할 수 있다. 


아트보드 상단이나 왼쪽에서 안내선을 드래그해 모든 아트보드에 추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요소를 손쉽게 정렬하고 모든 아트보드에서 일관되게 배치할 수 있다.


키보드와 게임 패드 트리거에 대한 지원이 추가됐다. 키보드 트리거를 할당해 데스크톱 기반의 경험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고, 연결된 엑스박스 원과 플레이스테이션 듀얼쇼크 컨트롤러를 사용해 게임 콘솔 경험의 인터랙션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


삼각형, 마름모, 오각형 등 최대 100면의 다각형 및 여러 모양을 보다 신속하게 만들 수 있다. 다각형 툴을 자동 애니메이트와 결합해 사용하면, 여러 모양으로 손쉽게 변형할 수 있다.


텍스트 형식 지정 옵션이 개선되어, 대문자, 소문자, 단어의 첫 글자를 대문자로 설정할 수 있으며, 취소선을 제어할 수 있다.


프로토타입 및 디자인 사양을 초대한 사람들에게만 안전하게 공유하려는 경우, 열람 이용 권한을 부여하지 않고도 링크를 통해 사용자가 액세스 요청을 할 수 있다. 이러한 사용자 요청을 확인하고 작업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할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이지영 기자 (leejy@koreabizreview.com) 이기자의 다른뉴스
좋아요 0 싫어요 0

대한민국 경영저널신문 코리아비즈니스리뷰Korea Business Review를 후원해 주세요

후원문의 : 010-5544-3673 / 02-3153-7979

후원 아이콘

코리아 비지니스 리뷰

후원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