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한화그룹, 중소벤처기업부 ‘납품대금 연동제 동행기업’ 참여

한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한화솔루션 등 주요 계열사 제도 시행 전 공동 참여 발표

등록일 2023년07월27일 12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사진 : 한화그룹 본사 전경]

 

 

한화그룹이 중소벤처기업부의 ‘납품대금 연동제 동행기업’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납품대금 연동제 동행기업’ 프로그램에는 한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한화솔루션 등 주요 계열사가 공동 참여한다.

 

납품대금 연동제란 위탁기업이 수탁기업에 납품하는 주요 원재료 가격이 10% 이상 변동할 경우 그 변동분에 연동해 납품대금을 조정하는 제도이다. 원재료 가격 변동은 계약 체결 당시에는 예견할 수 없기 때문에, 변동된 가격을 납품대금에 반영해 중소 협력사의 부담을 덜어준다는 취지다. 1월 3일 납품대금 연동제가 반영된 상생협력법 개정안이 공포돼 10월 4일 시행을 앞두고 있다.

한화 계열사가 참여하는 ‘납품대금 연동제 동행기업’ 프로그램은 연동 가능한 원재료 등의 품목을 자율적으로 약정해 시범 운영하는 제도로서, 향후 협력사와 협의를 통해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한화는 협력사와 함께 지속 성장하는 생태계 구축을 위해 제도 시행 전에 참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함께 멀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화그룹은 공정거래 문화 정착 및 협력사 지원을 위해 각 계열사에 동반성장 전담 조직을 운영하고 있으며, 협력사에 실질적 혜택 제공을 위한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대표적으로 상생펀드 운용, 인센티브 지급, 교육 및 기술 지원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비즈니스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금 기자 (mkpark@koreabizreview.com) 이기자의 다른뉴스
좋아요 0 싫어요 0

대한민국 경영저널신문 코리아비즈니스리뷰Korea Business Review를 후원해 주세요

후원문의 : 010-5544-3673 / 02-3153-7979

후원 아이콘

코리아 비지니스 리뷰

후원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