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SK이노베이션·네이버클라우드·CJ 창업기업 육성

친환경(SK이노베이션), 인터넷 기반 자원 공유‧인공지능(네이버클라우드), 식품기술‧물류‧콘텐츠(씨제이) 분야 대기업과 함께 창업기업 50개사 육성

등록일 2021년07월05일 15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는 도약기 창업기업 지원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을 7월 6일(화)부터 7월 28일(수)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도약패키지 대기업 협업 프로그램’은 에스케이이노베이션, 네이버클라우드, 씨제이와 협업해 중기부의 사업화 자금과 대기업의 인프라를 활용한 종합 지원을 통해 창업 3년 이상 7년 이내의 도약기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는다.

 

중기부는 2019년 구글과 처음 시도한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이 창업기업의 높은 호응과 성과를 보이고 있고 최근 국내 대기업도 창업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함에 따라, 

    * ‘21년 협업 글로벌 기업 : 구글플레이, 마이크로소프트, 앤비디아, 다쏘시스템, 앤시스, 지멘스

 

협업 범위를 글로벌 기업에서 국내 대기업으로 확장하고 지원 분야를 다양화한 ‘대기업 협업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
올해 시범 운영하는 대기업 협업 프로그램은 ‘에그 프로그램’(에스케이 이노베이션 협업), ‘이웃 프로그램’(네이버클라우드 협업), ‘씨앗 프로그램’(씨제이 협업) 총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각 프로그램을 통해 친환경(플라스틱, 배터리, 탄소 포집 등), 클라우드·인공지능, 식품기술(푸드테크)‧물류‧콘텐츠 분야 창업기업 총 50개사를 지원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기업은 3가지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 모집규모(총 50개사) : 에그 프로그램(친환경 분야) 20개사, 이웃 프로그램(클라우드‧인공지능) 20개사, 씨앗 프로그램(식품기술‧물류‧콘텐츠 분야) 10개사

 

 

선정된 창업기업은 중기부의 사업화 자금 최대 3억원과 대기업의 성장지원 패키지(교육·컨설팅, 인프라, 판로, 투자유치 등)를 지원받는다.

 

 

< ‘21년 창업도약패키지 대기업 협업 프로그램 통합공고 개요 >

 (사업목적) 중기부와 국내 대기업이 협업하여 도약기 창업기업 육성
 (지원대상) 친환경, 클라우드‧인공지능, 식품기술‧물류‧콘텐츠 분야 창업 3~7년 이내 기업
 (지원내용) 사업화 자금(최대 3억원), 교육·컨설팅, 인프라, 판로, 투자 등 종합 지원
 (신청기간) ‘21.7.6.~7.28. 18:00까지, K-Startup(www.k-startup.go.kr)으로 온라인 신청

 

 

 

 

개별 프로그램의 세부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에스케이이노베이션과 함께하는 ‘에그 프로그램’은 에스케이(SK)와 그린(Green)의 앞 글자를 따 ‘알(에그, egg)’을 품듯이 성장 가능성 있는 친환경 분야 창업기업을 키운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에스케이가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한 시험분석 지원, 교육과 컨설팅, 협업모델 발굴과 기술 자문, 투자, 국내외 세미나 참가 지원 등을 통해 플라스틱, 배터리, 탄소 포집 등 친환경 분야 창업기업을 육성한다.


네이버클라우드와 함께하는 ‘이웃 프로그램’은 창업기업을 돕는 좋은 이웃이 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최대 2,000만원 상당의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료 제공, 클라우드 교육, 기술개발 1:1 컨설팅, 마케팅 세미나, 사스(SaaS, Software as a Service) 상품화와 판로개척, 투자유치, 홍보 등을 통해 클라우드, 인공지능 분야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는다.

 

씨제이(CJ)와 함께하는 ‘씨앗 프로그램’은 창업기업 성장의 씨앗이 되어 열매를 맺는 프로그램이 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씨제이 전문인력이 창업기업의 책임 멘토가 되어 기술 조언, 연계사업 발굴, 보유데이터 제공, 연구소 등 인프라를 활용한 현장 시험, 투자유치, 홍보 등을 통해 식품기술(푸드테크), 물류, 콘텐츠 분야 창업기업을 지원한다.

 

 

 

‘창업도약패키지 대기업 협업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도약기 창업기업은 ‘케이(K)-스타트업 누리집’(www.k-startup.go.kr)을 통해 7월 6일(화)부터 7월 28일(수) 18시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케이(K)-스타트업 누리집’(www.k-startup.go.kr)에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비즈니스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류현진 기자 (js@ koreabizreview.com) 이기자의 다른뉴스
좋아요 0 싫어요 0

대한민국 경영저널신문 코리아비즈니스리뷰Korea Business Review를 후원해 주세요

후원문의 : 010-5544-3673 / 02-3153-7979

후원 아이콘

코리아 비지니스 리뷰

후원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