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현대오토에버, ESG 활동 노력 알리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지속가능경영 활동 노력 및 성과, 이해 관계자 포함 시장에 투명 공개

등록일 2021년07월01일 10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사진 : 현대오토에버 직원들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와 함께 자세를 취하고 있다]

 

 

 

현대오토에버(대표이사 서정식)가 6월 30일 ESG(환경·사회·지배 구조) 영역의 활동 노력을 알리는 ‘2021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에는 올 4월 현대엠엔소프트, 현대오트론와 합병한 현대오토에버의 품질 우선, 고객 중심 경영 방침 실행과 함께 친환경·친사회·투명 경영의 꾸준한 노력 및 활동 스토리가 담겼다.

 

또 UN SDGs(지속가능발전목표)와 중대성 평가를 통해 △IT 기술 혁신을 통한 시장 경쟁력 확보 △고객 니즈를 반영한 품질 및 서비스 관리 △IT 기술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협력사 상생 협력 및 동반 성장 지원 △기후 변화 대응 및 온실가스 배출량 등 현대오토에버의 핵심 이슈를 도출했다.

이를 바탕으로 이번 보고서에는 시장 경쟁력 강화, 협력과 상생, 친환경 경영 3가지 주제에 대한 세부 활동 및 성과를 중점적으로 다뤘다. 핵심 이슈에 대한 회사 관리 수준뿐만 아니라 신기술 개발·사업화, 협력사 동반 성장 지원, 데이터 센터 기후 변화 대응 등의 정보도 접할 수 있다.

 

이외에도 현대오토에버는 올 3월 윤리 경영 추진과 ESG 강화를 위해 이사회 내 투명경영위원회를 새로 만들었다. 투명경영위원회는 환경, 사회, 지배 구조 등 주요 비재무적 경영 현안에 대한 검토와 내부 거래의 투명성, 주주 권익 보호 등의 안건을 다룬다.

 

현대오토에버 강동식 경영지원실장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계기로 ESG 경영을 선언하고 조직을 강화하는 차원을 넘어 경영 의사결정에 ESG 기준을 실질적으로 적용하는 수준으로까지 발전하기를 바란다”며 “ESG 관리 프로세스 내재화와 먼저 적용할 부분을 선정해 뚝심 있게 차근차근 실천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오토에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올해를 기점으로 매년 발간될 예정이며, 전체 내용은 회사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비즈니스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경 기자 (mkkim@koreabizreview.com) 이기자의 다른뉴스
좋아요 0 싫어요 0

대한민국 경영저널신문 코리아비즈니스리뷰Korea Business Review를 후원해 주세요

후원문의 : 010-5544-3673 / 02-3153-7979

후원 아이콘

코리아 비지니스 리뷰

후원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