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2030년까지 5G 소비자 시장 31조달러 가치 지닐 것으로 추정

5G는 2030년까지 ICT 산업에서 최대 31조달러의 누적 소비자 수익 창출

등록일 2021년02월17일 14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이미지 : 게티이미지뱅크]

 

 

 

에릭슨 컨슈머랩(Ericsson ConsumerLab)의 새로운 5G 소비자 잠재력의 활용 보고서에 따르면 5G 소비자 시장은 2030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31조달러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보고서는 통신사업자가 총 3조7000억달러의 수익기회가 있으며 이 수치는 새로운 인접 디지털 서비스로 더 늘어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또한 통신사업자가 5G 사용 사례를 주도적으로 발굴하고 도입할 경우 디지털 서비스에서 2030년까지 최대 1130억달러를 창출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 이러한 수익 예측의 약 40%는 5G 네트워크를 통한 향상된 비디오, 증강 현실(AR), 가상 현실(VR) 및 클라우드 게임에 대한 소비자 지출에 기인한다. 이 보고서는 AR이 2030년까지 몰입형 미디어에 대한 전체 소비자 지출의 절반 이상을 유도하며 게임, 쇼핑, 교육 및 원격 협업과 같은 다른 영역으로 확장될 것이라 예상했다.

 

주요 조사 결과는 COVID-19 팬데믹 상황에서 개인의 소비 패턴에 대해서도 보여준다. 2019년 초 일반 소비자의 5G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치는 20%에서 2020년 말에 10%로 떨어졌다. 그러나 전 세계적으로 얼리 어답터 3명 중 1명은 여전히 20%의 5G 프리미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이러한 높은 수준의 얼리 어답터 수용은 경제 회복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보고서는 또한 5G 소비자 서비스를 포함해 5G를 주도적으로 도입하는 통신사업자는 2030년까지 5G 평균 사용자 당 수익(ARPU)을 34% 더 높일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는 수동적인 접근방식으로는 얻을 수 있는 0.03%의 성장률에 비해 2.7 %의 높은 연평균 복합 성장률(CAGR)로 소비자 수익을 얻는 것이다.

 

또한 통신사업자가 5G 지원 소비자 수익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엣지 컴퓨팅 및 네트워크 슬라이싱과 같은 기술이 수행할 역할을 강조하고 있다. 이는 클라우드 게임 및 증강 현실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코어 디지털 서비스 또는 차량 내 연결 및 관련 안전 기능과 같은 인접 디지털 서비스에서 발생할 수 있다. 소비자 시장의 성공을 통해 산업 및 기업 대상 사용사례를 지원하기 위한 네트워크 확장 또한 가능해지므로 소비자 시장에서의 성공은 궁극적인 5G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2019년 5월 에릭슨 컨슈머랩은 30개 이상의 사용 사례에 대한 소비자 관심과 이에 대한 비용 지불 의사를 측정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새로운 5G 소비자 잠재력 보고서는 서비스 제공 업체와 더 큰 ICT 생태계 모두에 대한 비즈니스 잠재력 예측을 통해 이러한 통찰력을 기반으로 한다.

 

 


저작권자 © 코리아비즈니스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류현진 기자 (js@ koreabizreview.com) 이기자의 다른뉴스
좋아요 0 싫어요 0

대한민국 경영저널신문 코리아비즈니스리뷰Korea Business Review를 후원해 주세요

후원문의 : 010-5544-3673 / 02-3153-7979

후원 아이콘

코리아 비지니스 리뷰

후원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