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기획재정부 제공, 「4차 산업혁명 대응 및 한국판 뉴딜, 공공기관 현장성과 확산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는 안일환 기획재정부 제2차관 모습]
안일환 기획재정부 제2차관은 7.28.(화) 10:00,산업은행에서 한국판 뉴딜 관련 주요 공공기관과 함께「4차 산업혁명 대응 및 한국판 뉴딜, 공공기관 현장성과 확산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공공기관의 4차 산업혁명 대응 강화 및 한국판 뉴딜의 성과 극대화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하였다.
안일환 기획재정부 제2차관은 모두발언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경제활동 위축 및 경제ㆍ사회구조 전환이 진행되는 상황임을 감안,
현장성과 확산 계획 수립 등을 통해한국판 뉴딜을 통한 위기극복과 코로나 이후 글로벌 경제 선도에공공기관이 앞장설 필요가 있으며, 정부도 한국경제 변화의 마중물 역할을 할 핵심과제를 선정, 규제 등 각종 애로 해소를 지원함으로써 공공기관의 성과창출을 확산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금일 간담회 내용 등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대응 및 한국판 뉴딜 공공기관 현장성과 확산을 위한 과제들을 추가로 발굴하고, 관계부처ㆍ기관 간 추가논의를 거쳐 추후 ‘4차 산업혁명 대응 및 한국판 뉴딜, 공공기관 현장성과 확산계획’을 마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비즈니스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