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한국산업인력공단, 이노비즈협회와 손잡고 기술혁신중소기업 일자리 창출에 힘쓴다.

등록일 2020년07월08일 13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김동만)은 이노비즈협회(회장 조홍래)와 8일(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술혁신중소기업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공단과 협회는 이노비즈 인증을 받은 기술혁신 중소기업 18,528개사(‘20.6.30 기준)에 기능경기대회 참가선수와 청년 및 귀국외국인근로자의 취업과 교육.훈련을 지원할 예정이다.
 
그 시작으로 오는 9월 공단에서 개최하는 전국기능경기대회 기간에 공단과 협회는 채용박람회와 취업게시판 등의 전시부스를 운영하여 예비숙련기술인에게 맞춤형 일자리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그간 공단은 삼성전자, 현대중공업, 에몬스가구 등 우수기업·단체와 협약을 맺고 기능경기대회 참가선수의 취업지원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지난해에는 약 600여명의 취업을 지원했다.
 
공단 김동만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능경기대회 참가선수와 청년, 귀국외국인근로자의 기술혁신중소기업 취업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청년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비즈니스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경 기자 (mkkim@koreabizreview.com) 이기자의 다른뉴스
좋아요 0 싫어요 0

대한민국 경영저널신문 코리아비즈니스리뷰Korea Business Review를 후원해 주세요

후원문의 : 010-5544-3673 / 02-3153-7979

후원 아이콘

코리아 비지니스 리뷰

후원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