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코리아로봇챔피언십 장학팀 선정해 로봇 개발 위한 장학물품 기증
2019-2020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이 다음달 8일 일산 킨덱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코리아로봇챔피언십에는 팀원과의 협력, 로봇의 창의성, 다른 이들에 대한 배려와 봉사 그리고 청소년들이 미래 세대로서 가져야 할 바른 품격에 대한 요구를 통해 미래 국가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초·중·고등학생 2000여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FIRST 재단이 주최하고 전 세계 103여개국 70만명의 학생들이 참가하고 있는 세계 최대 로봇 대회의 한국대회인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비영리협회인 FEST 창의공학교육협회(협회장 도경민교수)가 주최하는 청소년들이 주인공인 과학 축제로 정평이 나 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은 ‘Leadership over Robots’ 슬로건 아래 팀들 간 경쟁을 통한 교류와 참가 학생의 창의와 혁신의 결과를 즐기는 축제로 우리의 청소년들이 미래 리더로 성장하는 장이 되고 있다.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을 통해 매년 20여 한국팀이 세계 대회에 출전하고 있다. FIRST의 가장 큰 후원사인 퀄컴은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의 장학팀을 선정하여 로봇 개발을 위한 장학물품을 기증하였으며, 2019년 전반기부터 FIRST Tech Challenge 로봇 개발 및 로봇 제어를 위한 스마트 폰 프로그램 작성에 관한 무상 교육(Qualcomm Innovation Hub)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많은 학생들이 공학과 과학에 기반한 사고와 체계적인 문제해결 방법을 경험하고 다가오는 미래 사회에 적합한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인재로 성장하는 데 기여하였다. 안젤라 베이커(Angela Baker) 퀄컴 대관업무 상무는 “5G로 인해 자동차부터 의료기기 등 모든 영역에 기술이 중요하게 되었으며, STEM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지는 것이 모든 직군에 중요하게 될 것”이라며 “퀄컴은 오랜 기간 FIRST와 같은 STEM 교육에 힘을 쏟고 있으며, 모든 학생들에게 미래의 발명가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비즈니스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민국 경영저널신문 코리아비즈니스리뷰Korea Business Review를 후원해 주세요
후원문의 : 010-5544-3673 / 02-3153-7979
코리아 비지니스 리뷰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