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라온시큐어, 병무청 '블록체인 간편인증' 지원

라온시큐어, 직접 본인 정보 기관에 제출하도록 만들어

등록일 2020년01월22일 18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라온시큐어는 병무청과 함께 구축한 '블록체인 간편인증' 서비스를 지난 21일 정식으로 시작했다고 22일 발표했다.

 

라온시큐어는 이번 서비스에 '옴니원' 플랫폼 기술을 제공했으며, 블록체인 기반 전자서명 서비스로 공인인증서 없이 로그인과 신원확인 절차가 가능하다.

 

옴니원은 생체인증 기반 블록체인 분산ID 신원인증 플랫폼으로, 본인이 직접 자신의 정보를 기관 등에 제출할 수 있다. 특히 본인인증을 받을 수 있으며, 자격증명 등 다양한 인증 서비스가 가능하다.

 

 

구글플레이, 앱스토어에서 병무청 간편인증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앱을 실행하면 핸드폰인증을 통해 본인확인 과정을 거치고, 간편 인증수단을 확인한 뒤 병무청 민원포털에서 블록체인 간편인증으로 로그인 된다.

 

별도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할 필요없이 현역병 입영신청, 대체복무 신청 등 다양한 민원처리가 가능하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복잡했던 민원처리가 효율적인 방법으로 바뀔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순형 라온시큐어의 대표는 "이번 플랫폼 구축으로 대국민 서비스 편익을 개선하고, 민원처리 신뢰도를 높이는 등 기능을 구현해 기쁘다"며 "이번 실증 서비스 오픈을 계기로 공인인증서 대체 수단 도입과 본인확인 비용절감을 고민 중인 민간·공공기관들에게 관련 서비스가 확대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비즈니스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현 기자 (yhkim@koreabizreview.com) 이기자의 다른뉴스
좋아요 0 싫어요 0

대한민국 경영저널신문 코리아비즈니스리뷰Korea Business Review를 후원해 주세요

후원문의 : 010-5544-3673 / 02-3153-7979

후원 아이콘

코리아 비지니스 리뷰

후원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