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 현장 비즈니스 상담]
세계 최대급 규모의 에너지 종합 전시회인 월드 스마트 에너지 위크가 2월 26일(수)부터 28일(금)까지 3일 동안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는 이번 전시회는 한국·독일·미국·영국·캐나다·스페인·프랑스 등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기업들과 7만명의 참관객이 전시장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최첨단 스마트 & 신재생 에너지 관련된 다양한 기술과 제품을 총망라하여 전시할 예정이며, 주목할 만한 전시회 하이라이트 요소로는 태양광 자가소비 & 제로 에너지 하우스, 이차전지 생산라인을 위한 제품, 에너지 저장 장치(ESS), 수소 스테이션, 해상 풍력발전을 위한 연구기술 관련 전시 등이 있다.
월드 스마트 에너지 위크는 국제 수소 & 연료전지 엑스포를 비롯하여 국제 태양광 발전 엑스포, 국제 이차전지 엑스포, 국제 스마트 그리드 엑스포, 국제 풍력 발전 엑스포, 국제 바이오매스 엑스포, 차세대 화력 발전 엑스포 및 자원 리사이클 엑스포를 포함하여 총 8개의 전시로 구성되어 있다.
2월 전시회에서는 총 200개의 세션으로 콘퍼런스가 진행되며 세계 최대급 에너지 전시회에 걸맞게 업계 탑리더들이 최신 정보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며, 각 전문 전시회 별로 기조 강연과 특별 강연, 기술 전문 세션이 있으며, 무료 강연도 준비되어 있다.
주최 측은 콘퍼런스 청강을 통해 에너지 신기술 동향을 파악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최신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밝혔다. 전시회의 무료 입장권 신청은 월드 스마트 에너지 위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한 장의 초대권으로 모든 동시 개최 전시회에 입장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비즈니스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