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레고 에듀케이션 설립 40주년 기념해 미래학습 솔루션 준비

중학교용 ‘레고 에듀케이션 스파이크 프라임’ 솔루션 제공

등록일 2020년01월15일 11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레고 에듀케이션이 설립 40주년을 맞아 교육 솔루션인 ‘레고 에듀케이션 스파이크 프라임’을 전 세계에 발매한다.

‘스파이크 프라임’은 레고 부품과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멀티 포트 허브, 센서, 모터로 구성된 교구로 코딩 언어인 스크래치(Scratch) 기반의 스파이크 앱과 32개 학습 단원으로 지원된다.

 

‘스파이크 프라임’은 1980년부터 체험형 학습 분야를 개척해온 레고 에듀케이션의 전통을 이어 STEAM 교과 학습 방식을 혁신한다. 2019년 4월 공개된 ‘레고 에듀케이션 스파이크 프라임’은 레고 에듀케이션 제품 중 가장 기대를 모으고 있다.

 

[레고 에듀케이션 스파이크 프라임 조립: 더 코치]

 

‘스파이크 프라임’은 직관적이고 자연스럽게 적응할 수 있는 고도의 통합형 학습 경험을 제공해 학생들이 자신감을 쌓고 급변하는 노동 구조에서 성공하는 데 필수적인 STEAM과 21세기형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다.

 

‘레고 에듀케이션 스파이크 프라임’은 1월 22일부터 25일까지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교육기술 박람회(Bett Show)에서도 설명을 할 예정이다. ‘스파이크 프라임’은 교사 교육, 시작 가이드, 무료 학습 단원을 바탕으로 학생과 교사가 직관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고 밝혔다.

 

[레고 에듀케이션 스파이크 프라임 조립: 브레이크댄서]


레고 마스터 에듀케이터인 존 비숍은 “STEAM 주제의 새로운 교수법을 찾고자 노력하는 교육자의 한 사람으로 레고 에듀케이션 스파이크 프라임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며 “스파이크 프라임은 창작자 마인드와 창의적 요소에 꼭 부합하며 이는 모든 수준의 학생들이 교실에서 함께 참여하고 직접 체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누구나 STEAM 주제의 중요성을 알고 있으며 스파이크 프라임으로 STEAM 전용 수업이나 로봇 수업, 과학, 수학, 심지어 영어 수업에 이르기까지 어느 교실에서나 STEAM을 배울 수 있다”고 강조하고 “특히 그 다양성은 스파이크 프라임을 지역 학교에 도입하는 데 가장 기대를 갖게 한다”고 말했다.

에스벤 스택(Esben Stærk) 레고 에듀케이션 사장은 “레고 에듀케이션 설립 후 40년 동안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우리가 추구하는 사명은 예나 지금이나 밀접히 연결돼 있다”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자동화가 가속화되면서 스파이크 프라임처럼 모든 학생이 STEAM 학습에 참여하고 미래 21세기 노동 시장에서 요구되는 기술을 개발하도록 돕는 솔루션과 자원을 교사에게 제공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비즈니스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영 기자 (leejy@koreabizreview.com) 이기자의 다른뉴스
좋아요 0 싫어요 0

대한민국 경영저널신문 코리아비즈니스리뷰Korea Business Review를 후원해 주세요

후원문의 : 010-5544-3673 / 02-3153-7979

후원 아이콘

코리아 비지니스 리뷰

후원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