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애플, 아이폰12 신제품 노치없는 디자인 특허 출원

아이폰12 프로 맥스에 먼저 적용될 가능성 높아져

등록일 2020년01월02일 18시43분 트위터로 보내기

 

애플이 최근 일본에서 노치화 전면 카메라가 없는 디자인 특허를 출원했다.

 

IT 전문매체 렛츠고디지털에 따르면 아이폰에서 노치가 사라진 직사각형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고 31일 밝혔다. 노치란 스마트폰 화면 윗부분을 파서 카라와 수화기를 넣어 화면에 필요한 날짜와 배터리 용량 모양 등을 표시한 디자인을 말한다.

 

이번 변화로 기존 중앙 상단에 위치한 전면 카메라는 사라질 것으로 보이며, 얼굴 인식 기능 페이스 ID가 사라지고 대신 핸드폰 후면에 카메라가 달려 새로운 디자인으로 탄생될 예정이다.

 

애플은 노치 없는 풀스크린 개발을 이미 완료한 것으로 보이며, 화면 아래쪽에 카메라를 배치하고 '언더디스플레이 카메라' 기술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사진 출처=렛츠고디지털]

 

IT전문매체 테크레이더는 "애플은 아이폰의 노치를 없애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디스플레이에 전면 카메라와 지문인식 센서를 탑재하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아이폰12 디자인은 기존 아이폰11과 비슷하게 만들며, 노치 없는 디자인을 적용한다는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비즈니스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현 기자 (yhkim@koreabizreview.com) 이기자의 다른뉴스
좋아요 0 싫어요 0

대한민국 경영저널신문 코리아비즈니스리뷰Korea Business Review를 후원해 주세요

후원문의 : 010-5544-3673 / 02-3153-7979

후원 아이콘

코리아 비지니스 리뷰

후원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