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올해 전세계 다운로드 앱 순위 발표, 1위 2위

페이스북 메신자, 비게임 앱 중 가장 많은 다운로드 숫자 기록해

등록일 2019년12월20일 13시53분 트위터로 보내기


 

올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한 것은 페이스북으로 조사됐다.

 

앱 분석 업체 앱애니는 올해 모바일  앱 시장에서 가장 인기를 얻은 모바일 앱을 선정해 20일 발표했다.

 

그중에서 다운로드 상위권을 차지한 것은 소셜 및 커뮤니케이션 앱들이었으며, 올해 비게임 앱 중 가장 많은 다운로드 숫자를 기록한 것은 '페이스북 메신저'였다.  2위는 페이스북이었으며, 3위는 왓츠앱 메신저 등이 뒤를 이었다.

 


 

갈수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유투브 등 소셜 네트워크 앱들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 비게임 앱 중 소비자 지출액이 가장 높았던 앱은 '틴터'였으며, 2위는 넷플릭스가 차지했다. 3위는 텐센트 비디오가 뒤를 이었다.

 

앱애니는 한해동안 iOS와 구글플레이를 합쳐 1천 200억 건의 앱 다운로드가 기록되었고, 이는 역대 최대 수치로 기록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앱에서 소비자 지출액은 전년대비 15%가 상승한 900억달러에 육박할 것으로 보인다. 앱애니는 "디즈니플러스 등 새로운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가 등장하면서 2020년에도 엔터테인머트 분야가 강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비즈니스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영 기자 (leejy@koreabizreview.com) 이기자의 다른뉴스
좋아요 1 싫어요 0

대한민국 경영저널신문 코리아비즈니스리뷰Korea Business Review를 후원해 주세요

후원문의 : 010-5544-3673 / 02-3153-7979

후원 아이콘

코리아 비지니스 리뷰

후원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