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카카오페이, 마카오에서 간편한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로 금융시장 점령하나

관광객들이 많이 가는 호텔·레스토랑·쇼핑몰·편의점·카페·관광명소에 카카오페이 지원

등록일 2019년10월31일 15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카카오페이가 마카오에서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생활금융 플랫폼 카카오페이는 송금과 결제, 투자, 청구서, 멤버십, 인증 등을 간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카카오페이는 결제 시 화면 QR코드와 바코드를 제시하면 결제가 바로 완료되며, 카카오페이머니는 등록한 계좌에서 충전해서 돈을 사용할 수 있다. 원화 기준으로 결제 금액을 입력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를 높였으며, 이로써 마카오에서도 스마트폰으로 불편함 없이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카카오페이는 마카오내 주요 호텔과 레스토랑, 쇼핑몰, 편의점, 카페, 약국, 성 바울 성당처럼 관광객들이 자주 방문하는 곳에서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지원한다.

 

특히 한국인들이 방문하는 특산품 판매점과 관광명소와 카페 가맹점 등에 지속적으로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확대해갈 예정이다.

 

모든 결제 내역은 카카오페이 앱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즉시 확인 가능하며, 거스름돈을 주고받을 필요 없이 카카오페이를 통해 계산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마카오로 여행을 갈 때 누구나 편리하게 카카오페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카오 현지 내에 ‘카카오페이 결제’ 지원을 시작하게 됐다”며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서 더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가 마카오에서도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내놓으며 해외 금융시장도 적극적으로 진출하여 금융시장을 점령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코리아비즈니스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현 기자 (yhkim@koreabizreview.com) 이기자의 다른뉴스
좋아요 0 싫어요 0

대한민국 경영저널신문 코리아비즈니스리뷰Korea Business Review를 후원해 주세요

후원문의 : 010-5544-3673 / 02-3153-7979

후원 아이콘

코리아 비지니스 리뷰

후원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