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산업통산자원부, 대전 수소충전소 주민설명회 개최한다

수소경제홍보 T/F, 대전 수소충전소 주민설명회 개최

등록일 2020년05월22일 14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사진 :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 지난 해 국회 수소충전소 준공식에 참석한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모습]

 

 

산업통상자원부『수소경제홍보 T/F』와 대전시는 신대버스공영차고지(대전시 대덕구 소재)에 구축 예정인 수소버스 충전소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 수소경제홍보T/F : 정부, 지자체, 유관기관, 민간전문가 등 수소관련 기관•전문가 Pool로서 수소에너지와 안전관리체계를 국민들에게 상세히 알리기 위해 1.16일 발족

 

 이번 설명회는 대전시민, 수소전기차 이용자, 수소업계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시 신대버스공영차고지 관리동에서 진행됐다.

『수소경제홍보 T/F』는 청정 수소에너지의 필요성 및 수소충전소 안전관리현황과 더불어, 구축 예정인 수소버스 충전소 설치운영 계획 등을 시민들에게 상세히 설명하였다.

 

금번 구축예정인 대덕구 수소버스충전소는 ΄19년 5월에 개장한 학하 수소충전소에 이어 대전 최고의 교통 요충지에 위치하고 있어 인근지역의 수소차 보급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며, 금년 하반기 내 충전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전시는 올해 말까지 수소승용차 293대와 수소버스 10대를 추가 보급할 계획이며, 수소차 운전자의 편의를 위해 충전소 4개소를 추가 확충할 예정이다.

* 대전시 수소차·충전소 보급현황(‘20.4) : (수소승용차) 249대, (수소충전소) 1개소

 

대전시 관계자는 설명회에서 “수소충전소가 주민 편의시설로 자리매김 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협조를 구하면서, 안전한 수소충전소 구축과 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하면서 ‘함께하는 대전 수소사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언급했다.

『수소경제 홍보T/F』는 향후에도 ‘찾아가는 주민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현재 진행 중인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공모전 등 홍보․교육활동을 통해 국민들과 충분히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비즈니스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류현진 기자 (js@koreabizreview.com) 이기자의 다른뉴스
좋아요 0 싫어요 0

대한민국 경영저널신문 코리아비즈니스리뷰Korea Business Review를 후원해 주세요

후원문의 : 010-5544-3673 / 02-3153-7979

후원 아이콘

코리아 비지니스 리뷰

후원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