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핑크영수증으로 나눔 경영과 조직문화를 실현하는 올리브영

나눔 경영 조직문화 실천사례

등록일 2019년08월07일 18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CJ올리브네트웍스가 올해로 5주년을 맞이한 ‘유네스코 소녀교육 캠페인’에 대한 기부 누적 금액이 15억원을 돌파했다.
2014년부터 올리브영은 개발도상국 소녀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유네스코와 함께 소녀교육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것이다.

 

지난 7월말 기준으로 총 15억원에 달하는 캠페인 기금을 조성했으며, 5년간 캠페인에 동참한 고객들이 2200만명을 넘어섰으며,
올리브영이 캠페인을 통해 유네스코에 전달한 기금은 베트남, 이집트, 탄자니아 등 개발도상국 소녀들의 환경과 교육 지원에 사용됐다.


Beautiful mind, Beautiful change!
개발도상국 소녀들의 아름다운 미래를 응원하고 이를 변화시키겠다는 취지 아래 만들어진 이 캠페인은, 유통업계 대표적인 ‘라이프 도네이션(Life Donation)’ 활동이다.
라이프 도네이션이란, 소비자가 상품을 구입하면 구매가의 일부 또는 전액이 기부되는 형태의 사회공헌을 말한다.

 

대표적인 형태로 발행된 것이 핑크영수증이다.
올리브영은 소녀들의 핑크빛 미래를 응원한다는 의미로 소녀들을 위한 ‘핑크색 영수증’을 발행하는데, 고객들이 제품을 구매해 발급받는 핑크영수증은 건당 50원의 기금으로 조성되었다.

 

그동안 올리브영은 첫해 소녀교육캠페인 에코백 판매 수익금 전액을 기부한 경험이 있고, 기부 연계 브랜드를 선정해 상품 판매금액 중 일정 금액을 기부하거나, 포인트 적립 시 일부 금액을 기부하는 등 ‘구매가 곧 기부’가 되는 나눔 경영과 가치 소비 문화를 선도해왔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유네스코 소녀교육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신 고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보다 다양한 캠페인 프로그램으로 일상 속에서 나눔 경영의 가치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김영현 기자 (yhkim@koreabizreview.com) 이기자의 다른뉴스
좋아요 0 싫어요 0

대한민국 경영저널신문 코리아비즈니스리뷰Korea Business Review를 후원해 주세요

후원문의 : 010-5544-3673 / 02-3153-7979

후원 아이콘

코리아 비지니스 리뷰

후원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