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산업은행, 중견기업 등 9개사 ESG 인증 채권 발행 지원

ESG 채권 발행 확대로 기업의 ESG 책임경영 지원

등록일 2022년09월07일 14시36분 트위터로 보내기


[사진 : 한국산업은은행 본점 전경]

 

 

산업은행(회장 강석훈)은 6일 금강공업, 단석산업, 태영건설, 광메탈, 우수AMS, 탑솔라, 이지바이오, 태우, 서진오토모티브 등 거래기업 9개사를 대상으로 ESG 인증 회사채 총 1,450억원 발행을 지원하였다. 

본「ESG 채권 유동화 프로그램」을 통해 ‘21년부터 1~4차에 걸쳐 19개 기업이 5,450억원의 ESG채권을 발행한 데 이어, 이번이 5차 발행이다. 


본건은 산업은행이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ESG경영 지원 정책에 따라 지속적으로 추진 중인 프로그램으로, 발행기업은 ESG 투자수요가 명확하고 공모채권을 통한 조달경험이 적은 우량 기업 가운데 선정하였다. 

발행사 중 8개사는 이번이 첫 ESG 채권 발행이고, 단석산업은 작년 1차(‘21년 7월)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 발행이다. 

 

금번 발행은 1~4차와 마찬가지로 신규발행 채권을 기초자산으로 유동화 증권을 발행하는 P-CBO 구조로 진행되었으며, 유동화증권 발행시 산업은행이 신용보강을 제공하였다. 각 회사의 사모사채에 대한 ESG 인증은 한국신용평가에서 담당하였다. 

산업은행은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ESG 채권 유동화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ESG 채권 발행을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비즈니스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류현진 기자 (js@ koreabizreview.com) 이기자의 다른뉴스
좋아요 0 싫어요 0

대한민국 경영저널신문 코리아비즈니스리뷰Korea Business Review를 후원해 주세요

후원문의 : 010-5544-3673 / 02-3153-7979

후원 아이콘

코리아 비지니스 리뷰

후원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