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삼성SDS, 클라우드 기반 IT 통합 운영체계 구축

등록일 2022년05월30일 17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사진 : 삼성SDS판교 IT캠퍼스]

 

 

삼성SDS는 고객사 사이트에 파견돼 일하던 기존 ITO (IT Outsourcing) 업무를 클라우드 시대에 맞는 원격 업무 운영체계로 혁신하기 위해 판교 IT 캠퍼스를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통해 고객사 사이트에서 흩어져 근무하던 2000여 명의 삼성SDS 임직원은 판교 IT 캠퍼스에 모여 클라우드 기반으로 IT 시스템을 통합 운영하게 된다.

또한 삼성SDS는 고객사 업무 시스템을 SaaS (Software as a Service)로 전환하는 업무 표준화, 개발과 운영을 병행·협업하는 데브옵스(DevOps) 기반의 운영업무 자동화 등을 통해 ITO 업무 혁신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에 적합한 컨테이너(Container), MSA (Micro Service Architecture) 등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를 위한 방법론과 노하우를 활용해 기존 시스템을 클라우드 환경에 맞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전환하는 활동도 가속된다.

 

 

한편 삼성SDS 판교 IT 캠퍼스는 소프트웨어로 네트워크를 관리하는 SDN (Software Defined Network) 기술을 적용해 어느 곳에서나 안전하게 고객사 네트워크에 접속이 가능한 업무 환경을 구현했다. 더불어 고객의 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고객사별 보안 정책에 따른 IT 보안 체계, 안면인식 출입 시스템, 지능형 영상보안 관제 등 보안 정책도 한층 더 강화했다.

 

삼성SDS 클라우드서비스사업부 구형준 사업부장(부사장)은 “클라우드 기반 IT 통합 운영체계로의 전환이 IT 운영 업무의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전망한다”며 “삼성SDS는 지속해서 클라우드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가를 양성하는 등 클라우드 퍼스트 전략에 속도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비즈니스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미금 기자 (mkpark@koreabizreview.com) 이기자의 다른뉴스
좋아요 0 싫어요 0

대한민국 경영저널신문 코리아비즈니스리뷰Korea Business Review를 후원해 주세요

후원문의 : 010-5544-3673 / 02-3153-7979

후원 아이콘

코리아 비지니스 리뷰

후원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