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장수 브랜드들의 신선한 콜라보

등록일 2021년03월05일 08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최근 국내에서 대표적인 장수 브랜드들이 다른 브랜드와 함께 콜라보 제품을 출시하며 젊은 세대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런 장수 브랜드들은 올드한 느낌이 강했으나 최근 출시하고 있는 콜라보 제품들은 신선하다는 반응을 끌어내고 있다.

 

이렇게 좋은 반응들을 얻고 있는 콜라보 제품들의 사례들을 알아보자.

 

 

 

모나미 X 삼성전자

 


대표적인 문구브랜드인 ‘모나미’와 ‘삼성전자’가 콜라보해 ‘모나미 153 S펜’을 출시했다. ‘모나미’의 경우 ‘동화약품’의 ‘활명수’나 ‘롯데제과’의 ‘빼빼로’ 등의 다양한 제품과 콜라보를 진행해왔다. 하지만 ‘삼성전자와’의 콜라보는 종이에 쓰는 볼펜과 스마트기기에 사용하는 터치펜의 조합이라는 점에서 ‘모나미’의 정체성이 잘 강조되어 기존의 콜라보 제품들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다.

 

 

빙그레 X 오뚜기

 


 

‘빙그레’는 올해 ‘오뚜기’와 함께 ‘꽃게랑면’과 ‘참깨라면타임’ 출시하였다. ‘빙그레’의 경우 대표제품인 ‘바나나맛 우유’나 ‘메로나’ 등을 다른 브랜드와의 콜라보에 사용해왔었지만, 이번 콜라보의 경우 같은 식품업체와의 콜라보라는 점에서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빙그레’는 스낵과 아이스크림이 주력 상품이고, ‘오뚜기’는 라면이 주력 상품이라 ‘오뚜기’에서 ‘꽃게랑면’을, ‘빙그레’에서 ‘참께라면타임’을 출시했는데 이 점이 소비자에게 재미로 다가가고 있다.

 

 

곰표 X 세븐브로이 X CU

 


 

6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밀가루 브랜드 ‘곰표’와 수제맥주 제조업체인 ‘세븐브로이’, 거기에 편의점 ‘CU’가 함께 출시한 ‘곰표 밀맥주’는 출시 3일 만에 10만개가 팔릴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출시 직후부터 현재까지도 소위 말해 없어서 못 먹을 정도로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곰표’의 경우 밀가루의 하얀색과 관련된 여러 제품들을 콜라보로 출시해오고 있는데, 썬크림이나 연습장, 치약 등 그 제품들이 워낙 다양해 소비자들로 하여금 ‘곰표’의 콜라보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궁금하게 만들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비즈니스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원 기자 (jwlee@koreabizreview.com) 이기자의 다른뉴스
좋아요 0 싫어요 0

대한민국 경영저널신문 코리아비즈니스리뷰Korea Business Review를 후원해 주세요

후원문의 : 010-5544-3673 / 02-3153-7979

후원 아이콘

코리아 비지니스 리뷰

후원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