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핵심가치 사례 시리즈 #37 LG

[인사이트 4.0] 경영 인사이트

등록일 2020년08월07일 15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코로나19 이후 가장 성공한 기업 중 하나가 LG화학이다. LG화학은 전기차 배터리 분야에서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다.

이밖에 LG생활건강, LG전자, LG유플러스 등 핵심 계열사의 실적도 예상치를 웃돌았다.

 

이는 뉴 LG의 새로운 핵심가치인 ▷고객 ▷미래 ▷실용이 일하는 방식에 잘 적용되었음을 보여준다.

이 같은 LG의 핵심가치가 구체적으로는 LG의 일하는 방식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사례를 통해 살펴보고자 한다.

 

 

 

LG의 뜻이 담긴 LG의인상

‘LG의인상’은 “국가를 위해 희생한 의인에게 보답한다”는 취지를 가진 LG의 기업문화이다. 2015년 9월 이래로 현재까지 100명 이상의 의인이 선정됐다. LG복지재단은 수상자의 생업 현장이나 관할 경찰서에 표창과 상금을 전달하고 있다.

 


 

LG는 이전까지는 자신을 희생한 의인 위주로 선정했다면, 최근에는 “진심이 담긴 우리만의 방식으로 사회에 더 다가가자”는 맥락에서 선행과 봉사를 한 시민들까지도 의인상을 받을 수 있도록 그 범위를 확장하였다. 이로 인해 95세 고령에도 34년 동안 무료 급식소에서 하루도 빼지 않고 봉사를 해온 정희일 할머니, 17년간 응급의료 발전을 위해 헌신하다가 순직한 고(故) 윤한덕 센터장 등이 확대된 의인상을 받기도 했다.

 

 

‘착한 기술’로 코로나19에 빠진 사회를 돕다

LG유플러스는 코로나19로 사상 첫 온라인 개학을 맞은 상황에서 교육용 스마트패드 1만대를 기증했다. 이와 더불어 ‘U+ 원격수업’ 솔루션을 3개월간 시범 서비스로 무상 제공 및 초·중·고교의 인터넷 속도도 6월까지 무상으로 증속하는 등 온라인 개학이 이루어진 교육현장을 지원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소비의 강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을 위해 온라인 통합 플랫폼을 오픈했다. 이 온라인 통합 플랫폼은 네이처컬렉션과 더페이스샵 직영 온라인 매출을 가맹점 몫으로 돌릴 수 있는 플랫폼으로, 가맹점과의 상생을 도모한다.

 

 

또한 LG는 인도네시아 정부에 5만 회 검사 분량의 코로나 진단키트를 기부하기도 했다. 그동안 인도네시아는 정확도가 50~70%에 그치는 진단키트를 사용해왔고, 이에 LG가 정확도 95% 이상의 진단 키트를 기부한 것이다. 이렇게 인도네시아에 기부된 진단키트는 국내 생산제품 중 LG가 주도적으로 나서 여유분을 확보한 것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비즈니스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원 기자 (jwlee@koreabizreview.com) 이기자의 다른뉴스
좋아요 0 싫어요 0

대한민국 경영저널신문 코리아비즈니스리뷰Korea Business Review를 후원해 주세요

후원문의 : 010-5555-9710 / 02-3153-7979

후원 아이콘

코리아 비지니스 리뷰

후원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