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K지식사전] 밀레니얼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리더들이 알아야 할 신조어 #74 소피커

등록일 2020년07월24일 12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소피커, '소신' '스피커'의 합성어로, 다른 사람의 시선과 기준으로부터 탈피해 자신만의 소신과 가치관을 거리낌 없이 자유롭게 외치는 것을 중시하는 밀레니얼-Z세대를 뜻하는 신조어다.

과거에는 타인과 다른 생각을 언급하는 것이 조심스럽게 여겨졌다면, ‘소피커로 불리는 밀레니얼과 Z세대들은 아무리 사소한 일이라도 자신만의 주관을 적극적으로 표현한다는 특징이 있다.

 

이 같은 소피커의 유사어로 마이사이더가 있다.

마이사이더, 마이(my:나의), 사이드(side: -, 중심), (-er: -하는 사람)를 합성한 말로, ‘나를 중심으로 하는 사람'을 의미하는데, 내 안의 가치 판단의 기준을 세우고 그에 따르는 사람을 의미하는 신조어다. 이 또한 밀레니얼 세대의 특성으로 꼽힌다. 이 같은 마이사이더들은 자신의 취향과 욕구에 집중하는 이들로, ''다움을 고민하고 자아를 깊이 들여다본다는 특징이 있다.

이러한 마이사이더는 다른 사람의 시선과 기준이 아닌 나만의 가치관과 소신을 외치는 것을 지향하는 점에서 소피커와 같은 모습을 보인다.

 

 

 

저작권자 © 코리아비즈니스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원 기자 (jwlee@koreabizreview.com) 이기자의 다른뉴스
좋아요 0 싫어요 0

대한민국 경영저널신문 코리아비즈니스리뷰Korea Business Review를 후원해 주세요

후원문의 : 010-5555-9710 / 02-3153-7979

후원 아이콘

코리아 비지니스 리뷰

후원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