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하나은행, 그룹 브랜드 일원화를 위해 변경

하나금융그룹 브랜드 경쟁력 강화

등록일 2020년02월03일 09시41분 트위터로 보내기


 

KEB하나은행은 내달 3일부터 브랜드 명칭을 KEB하나은행에서 '하나은행'으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이번 브랜드 명칭 변경은 지난 2015년 9월 통합은행이 출범한 지 4년 5개월 만에 이뤄진 것으로 손님의 입장에서 손님 불편을 제거함과 동시에 '하나'라는 그룹 브랜드의 일원화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제고시키고자 함이다.

KEB하나은행은 그동안 브랜드 관련 컨설팅과 손님 자문단 패널 등을 통해 손님의 입장에서 가장 친숙하고 불편 없이 불리고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 명칭에 대해 지속해서 검토해 왔다.

검토 결과를 토대로 대부분의 손님이 'KEB'를 통해 (구) 외환은행과의 통합 사실을 인지하고 있지만 '케이이비'라는 발음상의 어려움과 영문 이니셜을 사용하는 다른 은행명과의 혼동이 있다는 점을 고려했다.

 



이런 문제로 대부분의 손님이 실제로는 '하나은행'으로 부르고 사용하고 있다는 점을 반영해 이에 대한 불편함을 먼저 개선코자 했다.

또한 하나금융그룹 내에서도 유일하게 브랜드명이 통일되지 않았던 점을 고려해 '하나' 브랜드로 사명을 일원화함으로써 직원들이 소속감을 고취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제고시키고자 했다.

KEB하나은행은 '하나은행'으로의 브랜드 명칭 변경을 계기로 손님의 불편을 제거하고 금융소비자 보호를 더욱 강화하는 한편 하나금융그룹 차원의 브랜드 일원화를 통해 '하나'라는 브랜드를 경쟁력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 키워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모두에게 기쁨을 주는 진정한 'One Bank'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비즈니스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영 기자 (leejy@koreabizreview.com) 이기자의 다른뉴스
좋아요 0 싫어요 0

대한민국 경영저널신문 코리아비즈니스리뷰Korea Business Review를 후원해 주세요

후원문의 : 010-5555-9710 / 02-3153-7979

후원 아이콘

코리아 비지니스 리뷰

후원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